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소식

기아-삼성전자, 'PBV-스마트싱스 프로' 연동으로 소상공인 비즈니스 혁신 나선다

by 오카라 2025. 2. 28.

기아와 삼성전자가 손을 잡고

목적 기반 모빌리티(PBV)

 

비즈니스 고객을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선보인다.

 

양사는 스페인 타라고나에서 열린

'2025 기아 EV 데이' 행사에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PBV와 인공지능(AI) B2B 솔루션

 

'스마트싱스 프로'를 연동하는

서비스를 구축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해 9월 체결한

'현대차그룹-삼성전자 기술 제휴'

 

협력의 확장으로,

 

기존 개인 소비자 대상 서비스에서

B2B 사업자 고객으로

 

협력 범위를 넓히는 의미를 갖는다.

 

협약식에는 기아 PBV 비즈니스사업부

김상대 부사장과

 

삼성전자 B2B 통합 오퍼링센터

박찬우 부사장이 참석했다.

 

 

차량과 비즈니스 공간의 연결

 

이번 협력의 핵심은 기아의 PBV와

삼성전자의 'AI B2B 솔루션 스마트싱스 프로'의

연동이다.

 

이를 통해 B2B 고객은 차량 내부에서

외부 비즈니스 공간을 연결하고

 

자동화 제어할 수 있게 된다.

 

 

소상공인은 PBV에 장착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IVI'(차량 내 인포테인먼트)를

이용하거나

 

태블릿 등을 통해 사업장의

삼성전자 전자제품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베이커리 운영자가

도매시장을 목적지로 입력하면

 

'재료 구매 모드'가 실행되고,

매장을 목적지로 입력하면

 

'출근 모드'가 실행되어

매장의 에어컨, 조명, 오븐 등이

 

자동으로 작동한다.

 

또한 양사는 PBV 내부에 무선 제어가

가능한 '플러그 앤 플레이'

 

환경 조성을 위해서도 협력한다.

 

이를 통해 고객은 PBV 차량 내 IVI,

태블릿 등을 활용해

 

센서류, 조명, 스마트플러그 등

IoT 기기를 손쉽게 통합 제어하고

 

에너지 관리 효과도 누릴 수 있다.

 

소상공인 맞춤형 솔루션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에 기반한

서비스를

 

자영업자, 소상공인 고객을

대상으로 먼저 시범 운영할 계획이다.

 

이후 PBV 특화 IoT 제품군과

B2B 고객까지 확보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김상대 기아 PBV 비즈니스사업부 부사장은

"기아 PBV와 삼성전자 AI B2B 솔루션

 

스마트싱스 프로 기반의 사업 협업으로

비즈니스 고객의 차량 이용 경험을

 

PBV 외부의 IoT 생태계까지 확장하고

새로운 고객 가치 발굴 기회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박찬우 삼성전자 B2B 통합오퍼링센터

부사장은 "AI B2B 솔루션

 

스마트싱스 프로와 기아 PBV가 만나

비즈니스 고객들에게

 

매장과 모빌리티가 연결된 새로운

일상을 선보이겠다"며

 

"자영업자, 소상공인 등 B2B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기반으로

 

최적화된 매장 통합 관리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기아는 이번 삼성전자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차량 그 이상의 플랫폼(Platform

Beyond Vehicle)'이라는

 

비전 달성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KGM, 토레스 하이브리드 3월 출시 예정...3천만원대 초반 가격 책정

KG모빌리티(이하 KGM)가첫 하이브리드 SUV '토레스 하이브리드' 출시를앞두고 환경부 인증을 완료하고 일부 사양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토레스 하이브리드는중국 BYD와 협력 개발한 차세데

carlifeowt.tistory.com

 

 

볼보자동차코리아, 최고의 서비스 센터 선정 및 장기 근속자 시상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지난해최고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한 서비스센터를 선정하고 시상하는'2024 볼보자동차코리아 서비스 딜러 어워드'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볼보 송파 서비스센터에서진행

carlifeowt.tistory.com

 

 

KG모빌리티, '익스피리언스센터 강남' 오픈으로 브랜드 경험 확대

KG모빌리티(이하 KGM)가서울 강남에 두 번째 브랜드 체험 공간인 '익스피리언스센터 강남'을 개관하며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이번 센터 오픈은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발맞춰 고객들

carlifeowt.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