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우택의카라이프 오우택입니다.
연초를 맞이하며 2024년 한 해동안
브랜드들의 판매량 실적들이 올라
왔습니다.
그 중에서도 볼보의 판매량은 국내
수입차 시장 4위로 예상보다 높은
판매량을 보여줬는데요,
오늘은 2024년 국내 수입차 판매량
4위를 달성한 볼보자동차코리아의
앞으로의 전략에 대해 간단하게
살펴보려고 합니다.
볼보자동차코리아가 2024년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총 15,051대 판매를
기록하며 4위 자리를 지켰다.
국내 수입차 시장이 전년 대비 14%
역성장한 어려운 상황에서도,
SUV 라인업을 중심으로한 견고한
실적으로 프리미엄 브랜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했다.
판매 실적 분석
SUV 라인업의 압도적 성과
볼보의 SUV 라인업인 XC레인지
(XC90, XC60, XC40)는
전체 판매량의 68%인 10,097대를
기록하며 SUV 명가로서의 입지를
강화했다.
특히 XC60은 5,988대가판매되며
수입 중형 SUV 부문 1위를 차지했고
XC40은 2,493대 판매로 단일 트림
기준 프리미엄 컴팩트 SUV
최다 판매를 달성했다.
차별화된 고객층 확보
볼보자동차코리아의 구매층 분석
결과, 개인 구매가 75%로
압도적인 비중을 차지했으며,
연령대별로는
40대(32%), 30대(26%), 50대
(26%), 60대(11%) 순으로
나타났다.
이는 3040세대를 중심으로 한
탄탄한 패밀리카 수요가 반영된
결과다.
서비스 품질 우수성
업계 최고 수준의 고객만족도
볼보자동차는 2024년 컨슈머인사이트
조사에서 서비스 만족도 856점을 기록하며
산업 평균 대비 52점 높은 점수로
국산 및 수입차 브랜드 통합 1위를
차지했다.
제품 만족도 부문에서도 852점을
기록하며 5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차별화된 서비스 프로그램
- 업계 최장 5년 / 10만km 보증 기간 제공
- 업계 최초 '평생 부품 보증 제도' 실시
- 1,100억원 투자로 서비스센터 15% 확충
- '개인 전담 서비스(VPS)' 운영
- 전 차종 무선 업데이트(OTA) 서비스 15년 무상 지원
2025년 성장 전략
EX30 출시로 새로운 도약
볼보는 2025년 1분기에 차세대 순수
전기 SUV인 EX30을 출시하며
두 자릿수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EX30은 4천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대로 프리미엄 전기차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며,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갖추고 있다:
- 최신 전동화 기술 적용
- 차세대 티맵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 안전한 공간 기술(Safe Space Technology)
글로벌 성과와 미래 전략
판매 실적
볼보자동차그룹은 2024년 글로벌 시장에서
76만 3,389대를 판매하며
전년 대비 8% 성장을 달성했다.
특히 전기차 판매가 54% 급증하며
전체 판매량의 23%를 차지했다.
지속가능성 전략
볼보는 2040년까지 온실가스 순배출량
제로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2030년까지 평균 차량 2대당 CO2
배출량을 75% 감축하는 것을
목표로 설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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