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승기 및 탑승기

2025 BMW i5 eDrive40 시승기 - 1,000km 주행으로 확인한 진짜 5시리즈의 완성도

by 오카라 2025. 6. 1.

 

안녕하세요!

오우택의카라이프 오우택입니다.

 

오늘은 2025 BMW i5 eDrive40의

주행 후기를 전해드리려 합니다.

 

많은 전기차를 경험해왔지만,

BMW의 전기차는 항상 기대감이

큽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BMW 특유의 정교한 주행감각과

실사용자 입장에서 실용적인

주행거리, 그리고 주행 질감의

완성도가 높은 브랜드이기 때문이죠.

 

이번 시승에서 무려 1,000km

이상의 주행 거리를 소화하며

i5의 다양한 주행 상황을 경험해

봤습니다.

 

특히 시내 주행부터 고속도로,

국도, 와인딩 구간까지 모두

포함되었기에 그만큼 생생하고

실제적인 주행 후기를 전해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가속질감 - 부드럽지만, 강력하게 미는 후륜의 느낌

 

i5 eDrive40은 최고출력 340마력,

최대토크 40.8kgf.m의 성능을

후륜 구동으로 구현합니다.

 

덕분에 출발할 때 뒤에서

밀어주는 듯한 안정된 가속감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특히 시내 주행처럼 잦은 정치/

출발이 반복되는 상황에서도

급작스럽지 않고 선형적인

가속감을 유지해 주기 때문에

탑승자가 느낄 불편함도

최소화했습니다.

 

고속도로 진입을 위해 가속페달을

깊게 밟았을 때는 BMW답게

시속 120km 이상 영역까지

밀어붙이는 힘이 살아 있었고,

전기차 특유의 출력 저하 없이

꾸준한 가속이 가능한 점이

인상 깊었습니다.

 

 

제동질감 - 브레이크를 밟지 않아도 되는 독특한 회생제동

 

i5의 브레이크 감각은 내연기관

차량처럼 자연스럽고 이질감이

거의 없었습니다.

 

특히 '어댑티브 회생제동' 기능은

이번 시승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였는데요.

 

이 기능은 앞 차량과의 거리,

도로 흐름 등을 자동으로 파악해

회생제동량을 조절해줍니다.

 

앞에 차량이 없을 땐 관성주행,

차량이 가까워질 땐 스스로

감속하는 식이죠.

 

덕분에 장거리 고속 주행 시에도

불필요한 브레이크 조작을 줄일

수 있어 피로도가 현저히 낮아졌고,

회생제동 특유의 울컥임 없이

매우 매끄러운 주행이 가능했습니다.

 

 

조향감 - 무게는 느껴지지 않는 경쾌하고 직관적인 핸들링

 

스티어링은 시내 주행에서

경쾌하고 가벼운 조작감을

제공하면서도, 속도가 올라갈수록

자연스럽게 무게감이 더해져

고속 안정석도 뛰어난 편이었습니다.

 

특히 핸들 두께감과 그립감이 좋아

장거리 운전 시 손목 피로도가

낮았고, 차체 크기에 비해 민첩하게

반응하는 조향 응답성 덕분에

와인딩 구간에서도 운전의 재미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무게중심이 낮은 전기차 특성 덕에

차체 쏠림도 적어, 코너링 중 차가

노면에 착 감기듯 회전하는 느낌이

좋았습니다.

 

 

승차감 - M 스포츠 서스펜션과 에어서스펜션의 차이

 

이번에 시승한 차량은

M 스포츠 패키지 모델로,

보다 단단한 감쇠력과

즉각적인 반응을 제공했습니다.

 

부드러운 승차감을 중시하거나

2열 동승이 많은 분이라면

일반 모델의 후륜 에어서스펜션

적용 차량이 더 적합할 수도

있겠습니다.

 

반면에 운전 재미나 스포티한

하체 반응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MSP 트림이 정답입니다.

 

특히 방지턱을 넘을 때나

고속 주행 중 요철을 지날 때

불필요한 출렁임 없이 차체를

안정적으로 잡아주는 점이

만족스러웠습니다.

 

 

실제 장거리 주행 경험 - 주행거리 걱정 없이 도심과 고속 모두 OK

 

서울에서 창원을 거쳐 진주까지

400km 이상을 주행했을 때도,

도착 후 여유롭게 100km 이상의

주행 가능 거리가 남아 있었습니다.

 

이는 단순히 배터리 용량만이 아닌,

효율적인 전비와 회생제동 시스템

덕분이라 생각됩니다.

 

일상과 장거리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프리미엄 전기 세단으로

충분한 가치가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BMW 시승 관련 정보_김상우 대리님

 

이번 시승은 BMW 코오롱모터스

위례전시장의 협조로 진행됐습니다.

 

해당 전시장은 스타필드시티 위례

내부에 위치해 접근성과 편의성 모두

뛰어나며, 비대면 시승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궁금하신 분들께서는 상단 명함의

김상우 대리님께 문의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오우택의카라이프" 블로그 보고

연락드렸다고 말씀해주시면 보다

꼼꼼한 안내를 약속하셨습니다.

 

 


 

닛산, 전기차로 돌아온 6세대 '마이크라' 공개... 르노 플랫폼 기반 408km 주행거리 확보

닛산이 40년 역사를 자랑하는대표 소형차 '마이크라(MICRA)'의6세대 완전 변경 모델을 공개했다. 이번 모델은 브랜드 역사상 처음으로순수 전기차(EV)로 전환되며,유럽 도심형 EV 시장을 정조준한다

carlifeowt.tistory.com

 

 

2025 폭스바겐 ID.5 주행후기 - 스포티함과 부드러움의 절묘한 조화

안녕하세요!오우택의카라이프 오우택입니다. 지난번 실내외 리뷰에 이어,이번에는 폭스바겐 ID.5 주행 질감에대해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처음 디자인을 접했을 때는기존 ID.4와 비슷하다고 느꼈

carlifeowt.tistory.com

 

 

전기차처럼 부드러운 SUV? 2025 토레스 하이브리드 T7 시승기

안녕하세요!오우택의카라이프 오우택입니다. 오늘은 2025 토레스 하이브리드T7 모델의 주행후기를 전해드리려고합니다. 사실 토레스라는 차량은 워낙가성비와 넓은 공간,패밀리카로서의 실사용

carlifeowt.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