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승기 및 탑승기

2024 BMW X2 20i xDrive 시내 및 고속주행 시승기

by 오카라 2024. 5. 31.

 

 

안녕하세요!
오우택의카라이프 오우택입니다.

 

지난번 실내, 외 제원 리뷰에 이어

이번에는 주행후기 입니다.

 

사실, X2 시승을 예약하고 차량에

앉아 이동하는 순간까지

 

X2라는 차량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차량이라는 것은 알았지만,

 

'차량 성격은 X1과 비슷하겠지'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시동을 걸고 주행하는 순간,

그리고 브레이크를 밟는 순간,

 

목적지로 향하기 위해 유턴을 하는

순간에 차량의 주행질감이 일반

 

차량과는 다를 것이라는 것을 예상

할 수 있었고 실제로 BMW X2에는

 

어댑티브 M서스펜션과 다이내믹

스태빌리티 컨트롤 등 스포티한

 

주행을 위한 주행옵션이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가속질감

 

처음 주행을 시작했을 때는

시내주행이라 가속질감에 대한

 

특징보다 단단한 서스펜션에

대한 부분이 느껴졌습니다.

 

하지만, 이내 차량의 흐름이

어느정도 정상을 되찾고

 

발진가속을 위해 가속페달을

밟았을 때의 느낌은

 

 

 

스텝트로닉 7단의 빠른 변속과

고배기량이나 무거운 차량과 달리

 

가볍게 차량을 출발시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1.7톤이라는 차량 무게대비 204

마력의 최고출력과

 

30.6kgf.m의 최대토크, 그리고

7단 스텝트로닉 변속기와의

 

 

조합으로 시내주행에서의 가속

질감은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모습을 보여주었고 쉽게

가속할 수 있는 경쾌한 차량임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번에는 고속주행을 위해 차량을

고속도로로 올려놓았습니다.

 

처음 고속도로 합류를 위해서

가속페달을 깊게 밟았는데요,

 

 

 

빠른 변속과 다부진 차체, 그리고

단단한 서스펜션 질감은

 

가속페달을 밟으면 밟는 대로

쭉 밀고 나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고

 

고속도로에서의 느꼈던 질감의

특징은 차량은 상당히 가벼운데

 

바퀴를 바닥에 착 붙여놓은 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제동질감

 

가속질감 만큼 제동질감 역시

반응이 빠르고 사뿐하게 멈추는

듯한 느낌을 받습니다.

 

물론, 이전의 시승으로 X7을

했기에 상대적으로 더 경쾌하게

느끼는 부분도 있겠지만,

 

확실한 부분은 처음 차량을 가지고

도로로 나왔을 때, 제동페달의

 

 

 

답력에 대한 부분을 제동페달을

두, 세번 정도 밟아보니 대략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그래서 가속주행과 마찬가지로

시내도로에서는 언제든지 내가

 

원하는 지점까지 차량을 끌고가

멈춰 세울 수 있다는 자신감과

 

제동페달을 밟는 질감까지도 모두

적당했기 때문에 금방 적응하고

운전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질감에 대한 부분은

가속에서 보였던 것과 마찬가지로

 

고속주행에서도 동일한 모습을

보여주는 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제동 자체가 아주 강력하게 잡히는

느낌은 아니었지만, 차량의 무게가

그렇게 부담스러운 편은 아니기에,

 

 

 

바로바로 멈춰주는 모습을 보였고

고속주행에서도 연속된 제동이나

갑작스러운 제동에도 질감이 크게

 

달라지지 않고 일정하게 멈춰주는,

그래서 운전자가 예상한 범위로

 

차량을 운전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조향질감

 

다음으로는 조향감입니다.

 

2024 BMW X2는 MSP가

적용된 단일 모델이기에,

 

스티어링 휠 역시 M스티어링

휠이 장착되어 있었는데요,

 

일반 스티어링 휠 보다 두툼한

림의 두께와 가죽소재를 통해

 

 

 

스티어링 휠 그립감을 높였고

그러면서도 스티어링 휠 림이

 

적절한 쿠션감을 보여주기 때문에

조향이 잦은 스포츠 주행은 물론,

 

일상 주행에서도 편안하게 잡고

주행할 수 있었습니다.

 

 

시내주행이나 주차와 같은 저속

혹은 정차 구간에서 보여주었던

 

조향질감은 무겁지 않은, 그렇다고

너무 가볍지도 않은,

 

딱 중간 수준의 조향감을 보여

주었다고 생각하고요.

 

고속주행에서는 아주 무겁지는

않지만, 속력과 노면 그립에 맞는

 

적절한 무게감을 느끼게 해주기에

차량의 안정성을 느끼면서

 

쉽게 조향하기 좋은 수준의

무게감을 보여줬다고 생각합니다.

 

 

승차감

 

2024 BMW X2의 승차감은

차량의 스포츠성을 어느정도

예상하시고 구매하셨다면 OK,

 

그런데 X1이나 X3, 4 등 일반

SUV를 생각하고 구매하셨다면

생각보다 단단한 승차감에

 

약간 당황하실 수도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물론, 이런 부분 역시 기본적으로

시내주행에서의 맨홀과 같은

 

자잘한 요철들과 고속도로의 교각과

같은 부분은 큰 불쾌함 없이

 

가볍게 넘겨주는 모습을 보이며

단단하다고 느끼실 수 있는 부분은

 

이런 부분 보다도 서스펜션의 스트록이

큼직하게 움직이는 방지턱에서

 

 

차량이 처음 충격을 받는 순간,

그리고 다시 바닥으로 떨어지는

 

순간에서 단단하다고 느끼실 분이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다만, 어느정도 이러한 차량의

성격을 확인하고 주행하신다면

 

일반인이, 일상에서, 스포티한

주행을 하기에 최적의 조합이라

느끼실 수 있고요!

 

 

 

자잘한 요철들은 부드럽게 넘기

때문에 시내주행에서 맨홀이나

 

잔요철에 겁먹지 않고 과감하게

지나갈 수 있으면서도

 

고속주행에서는 단단하게 버티는

서스펜션 덕분에 차급대비

 

롤이 크지 않고 SUV 차량임에도

와인딩도 재미있게 탈 수 있는

차량임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총평

 

이렇게 2024 BMW X2의 시내

및 고속주행 후기를 적었습니다.

 

차량의 성격이 분명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일상주행에서 적당한

 

승객과 공간이 필요하신 분들이

SUV의 이점을 이용하시면서도

 

 

 

M수준의 스포츠성은 부담스럽고

적당히 공도에서 즐기며 탈 수 있는

 

그런 차량을 원하시는 분들께 맞는

SUV 차량이라 생각됩니다.

 

저 역시 별 기대 안하고 탔었는데

운전이 정말 쉽고 재밌더라고요.

 

BMW 도이치모터스
한남전시장 시승차량 제공

 

이번 시승은 BMW 도이치모터스

한남전시장의 이충현 팀장님께서

도와주셨습니다.

 

BMW X2 뿐 아니라 전 차량 관련

프로모션이나 출고 대기기간, 시승

등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시면

 

하단 이충현 팀장님께 연락드려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괜찮습니다! '오우택의카라이프'

블로그 보고 연락드렸다고 말씀

하시면 꼼꼼한 상담과 케어 약속

하셨습니다.

 


 

BMW X2 20i 가솔린 시내 및 고속주행 연비측정 후기

안녕하세요! 오우택의카라이프 오우택입니다. 요즘 BMW에서 핫한 차량이 있죠! 바로 BMW X2 차량입...

blog.naver.com

 

 

2024 BMW X7 40i 시내 및 고속주행 시승기

안녕하세요!오우택의카라이프 오우택입니다. 오늘은 제가 평소 좋아하는 BMWSUV 차량을 시승해 보았습니다. BMW는 기존 BMW가 보여주던Sheer Driving Pleasure를 보다 대중적으로 해석하여 데일리로도

carlifeowt.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