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승기 및 탑승기

람보르기니 우루스 SE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짧은 시내 및 고속도로 주행후기

by 오카라 2025. 1. 25.

 

안녕하세요!

오우택의카라이프 오우택입니다.

 

지난번 실내 외 특징을 살펴본데

이어서 이번에는 시내와 고속도로

주행질감을 살펴보려고 하는데요,

 

과연 Q8과는 어떤 점이 다른지,

그리고 SUV임에도 람보르기니의

 

아이덴티티를 충분히 느낄 수 있는지

 

가속질감과 제동질감, 조향감과

승차감으로 나눠서 살펴보려고 합니다.

 

가속질감

 

먼저, 차량의 가속질감압니다.

 

우루스 SE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입니다.

 

그러면 흔히 갖게 되는 선입견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이라면,

 

연비 좋은 차 아냐?

차가 잘 안나가겠네?

 

라는 생각일 거라 예상됩니다.

 

 

그런데, 람보르기니 우루스 SE가

보여준 가속질감이나 배기음은

 

완전히 그런 예상을 깼습니다.

 

4.0L V8 트윈터보 엔진에 전기

모터까지 조합되어

 

최고출력 800마력, 최대토크

81.6kgf.m의 무시무시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이라

배터리가 탑재됨으로 인해서

 

무게가 증가했음에도 불구하고

전기모터가 보여주는, 특유의

 

즉각적인 토크로 부드러우면서도

즉각적인 가속감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시승시간은 길지 않았기 때문에

고속주행을 길게 할 수는 없었지만

 

그래도 속력을 올릴 수록 지치지 않고

꾸준히, 폭발적으로

 

가속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제동질감

 

강한 가속질감을 가지고 있는

만큼, 제동질감도 중요하니다.

 

당연히 고속에서 브레이크를

밟으면 차가 빠르게 멈추는데,

 

마치 시내주행에서 차량을 정차

시키듯,

 

또는 차량의 실제 무게보다 더

가벼운 차량을 정차시키듯이,

 

빠르고 깔끔하게 제동이 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조향질감

 

람보르기니 우루스 SE의 조향감은

한마디로 '정확'하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SUV임에도 불구하고 람보르기니

답게 스포츠카 못지 않은 민첩성을

보여주었기 때문이죠.

 

특히, 이번에 새롭게 전동식 토크

벡터링 시스템이 들어갔다고 하는데요,

 

 

고속주행에서 만나게 되는 급격한

코너에서는 칼로 종이를 자르듯이

 

날카롭게 코너를 돌아나가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항속주행을 하는 경우에는 안정적

으로 직진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편안하고 안정적인 고속주행 질감을

보여주었습니다.

승차감

 

마지막은 승차감입니다.

 

에어서스펜션이 장착된 SUV의

특징은 뭐니뭐니해도 승차감이

아닐까 싶습니다.

 

하지만 람보르기니 우루스를

생각하면, 뭔가 승차감과는

거리가 멀 것 같죠.

 

그런데 예상외로 우루스의

승차감은 부드러웠습니다.

 

 

물론, 엔진이 켜질 때 뒤에서

과하지는 않지만 조금씩 올라오는

배기음이 들리긴 하지만요.

 

기본적으로 외부 소음에 대한

차음도 잘 되어있는 편이고

 

하이브리드 차량이라 정차 상태나

저속 시내주행에서는

 

전기차와 같은 느낌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주행모드는 터레인모드까지

포함하면 총 6가지로

 

스트라다, 스포츠, 코르사까지

3가지 주행모드와

 

사비아, 테라, 네베까지 3가지의

터레인 모드를 제공합니다.

 

그래서 주행모드와 터레인 모드에

따라 최적화된 전고와 서스펜션의

감쇠력을 세팅해주고요,

 

 

이 차량으로 오프로드를 가실 분이

얼마나 될까 싶냐만은,

 

그래도 할 수 있다는 것과 못하는

것의 차이는 꽤 있죠!

 

그런 부분에서 볼 때, 스포츠카와

SUV의 매력을 모두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상품성은 상당히 매력적이라 생각

됩니다.

람보르기니 분당전시장
시승차량 제공

 

이번 시승은 람보르기니

분당전시장에서 도와주셨습니다.

 

람보르기니 분당전시장은 판교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이 좋으며

 

다양한 시승차 뿐 아니라, 직접

내차량에 들어갈 소재들을

 

하나하나 확인해 보실 수 있는

전시장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람보르기니 차량 관련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시거나

 

상담이 필요하시다면 람보르기니

분당전시장에 문의드리거나

방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원래는 시승을 도와주셨던 과장님이

계신데, 블로그에 올라가는 것을

부담스러워 하시더라고요.^^;;

 


 

2025 로터스 엘레트라 정보 제원 포토 및 실내 외 특징 살펴보기

안녕하세요! 오우택의카라이프 오우택입니다. 최근에 용인 스피드웨이에서 로터스의 전기SUV, 엘레트라...

blog.naver.com

 

 

볼보 XC90 T8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내 및 고속주행 시승기

안녕하세요!오우택의카라이프 오우택입니다. 오늘은 볼보 XC90 차량을 시승해보려고 하는데요, XC90은 지난번에도 시승한 모델이지만, 지난 모델과 다른 점은 지난번에 시승했던 모델은 B6 마일

carlifeowt.tistory.com

 

 

볼보자동차코리아, 차량 내 글로벌 라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튠인 라디오' 도입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차량 내에서전 세계의 라디오 방송과 팟캐스트를 실시간으로 즐길 수있는 '튠인 라디오(TuneIn Radio)' 서비스를 도입했다. 이번 서비스는 지난 20일부터티맵(TMAP) 인포테인먼

carlifeowt.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