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라이프

트랙스 엔진오일 교환 루브리타 후기

by 오카라 2018. 11. 3.

자동차를 잔고장 없이 오래타는 쉬운 방법 중 하나는

차량에 들어가는 오일류를 정기적으로 교체해주는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물론 요즘 차량들은 엔진오일교환시기가 다가오면 알려주긴 하나,

국내도심환경은 가혹조건에 가깝기 때문에 

차량에서 엔진오일교체 알림이 뜨기 전에 교환하는 편입니다.


추가적으로 연비 면에서 약간 손해를 보더라도 엔진을 보호해주는 5W-40타입을 넣어줍니다.

제가 넣은 엔진오일 제품은 독일의 루브리타 엔진오일이며

일반적인 엔진오일 가격에 비해 좀 더 비싼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루브리타 엔진오일은 가격대비 꽤 괜찮은 제품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루브리타의 5W-30제품을 넣었을 때도 연비도 잘 나오고 엔진 진동도 잘 억제된다는 느낌이 들었거든요.



엔진오일은 보유하고 있는 루브리타 제품으로 교환할 계획이었기에 

오일필터와 에어클리너 제품만 인터넷으로 구매하였습니다.



저는 제품이 배달될 때 까지 기다리기 싫었기에

제품 방문수령을 선택했습니다.

또한 수령지에서 바로 엔진오일을 교체할 수 있었기도 하구요.ㅋㅋ



시간이 한정적이거나 즉시 교환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저와같은 방법을 사용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게다가 엔진오일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곳이기에 일반 카센타 보다 더 믿음이 가기도 하구요.



주문을 마치고 엔진오일을 수령하러 가는길, 

제가 어제 세차했는지는 또 어떻게 알고 비를 세차게 부어줍니다.



서울 반포기준 약 40여분 정도 달려 도착했습니다.



주문한 오일필터와 에어크리너를 수령한 뒤, 엔진오일 교체작업을 바로 시작합니다.



엔진오일교체 및 판매점인 만큼 일반정비소와는 다르게 

엔진오일용품과 장비들 위주로 세팅되어있었습니다.


이번에 제가 보유하고 있던 루브리타 엔진오일을 모두 사용하였기에 

엔진오일이 교환되는 동안 다음에 사용할 제품들을 둘러보기도 하였습니다.



추가적으로 안쪽 고객대기실이 따로 마련되어있어 

간단한 음료와 함께 TV를 보며 대기할 수 있었고



보시는 것 처럼 교환되고 있는 모습을 직접 볼 수 있는 점도 좋았습니다.

교환해주시는 직원분들도 모두 친절하셨구요.

엔진오일 교환공임은 따로 언급해드릴 수 없지만 

일반적인 공업사 혹은 동네 카센터 보다는 저렴했습니다.



쉽고 빠르고 깔끔하게 교체해주셔서 너무 만족스러웠기에 포스팅 해봅니다. ㅋㅋ

혹시나 김포쪽 혹은 서울 강서구 인근에 사시는 분들은 이런 방법으로 

엔진오일과 장비를 저렴하게 구매해서 교환하시는 법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