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포스팅은 제네시스로부터 시승차량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안녕하세요!
오우택의 카라이프 오우택입니다.
지난번 리뷰에 이어서 이번에는
제네시스 GV70 주행후기 입니다.
GV70에는 2.5T, 3.5T 가솔린모델과
2.2D 디젤 모델이 있는데요,
이번에 제가 주행한 모델은
2.2 디젤 모델입니다.
가장 먼저 시내에서의 주행 느낌입니다.
시동을 걸기 위해 버튼을 누르는 순간
무의식적으로 어느정도의 소음이 들어오겠지
예상하여 진동과 소음을 대비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디젤엔진의 예상했던 소음 보다
훨씬 더 낮은 엔진 소리와 진동에
내가 프리미엄 브랜드의 디젤차량에
탔구나 하는 느낌을 받습니다.
차량을 좋아하시는 분이시라면
디젤엔진 특유 소음으로 아실 수 있지만
차량을 모르는 분이시라면
디젤엔진인지 휘발유 엔진인지
구분하기 어려울 것이라 생각됩니다.
출발하기 위해 지긋이 가속페달을 밟았습니다.
GV70은 후륜모델과 사륜모델로 나뉘어있으며
사륜모델의 경우에도 후륜기반으로 작동합니다.
그래서 가속시 독일브랜드 디젤차량에서 느꼈던
뒤에서 밀어주는 묵직한 느낌을 GV70에서도
충분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시내주행에서 가속으로 인한 갑갑함은
느끼기 어려운 편이지만,
출발시에 순간적인 가속에서는
0.5초 정도 텀을 두고 변속하며 나갑니다.
스포츠모델이 아닌 일반모델이면서
연비와 토크감, 편안한 주행성을 강조한
디젤모델이라 생각하고 시내 요철을 넘었더니,
생각 외로 승차감은 단단했습니다.
후륜에서는 쇽이 긴 느낌으로 충격이 충분히
흡수되는 느낌을 받아서 순간적으로
물렁한 건가 생각이 들긴 했지만,
2열 승객을 태우거나 짐을 싣게 되니
해당 느낌은 사라지더라구요.
부드러운 외관과 실내디자인을 보고
부드럽겠다라고 생각하셨던 분들은
의외의 승차감에 단단하다고
느끼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시내에서의 제동의 경우에는
부드러운 답력을 알맞고 일관적으로 세팅하여
큰 불편함 없이 제동이가능했으며,
조향의 경우 역시 두툼한 림에 맞게
조작하는데 무리가 없으면서도
너무 가볍게 세팅하지는 않아서
편안하게 운전할 수 있었습니다.
차량을 고속도로에 올려놓기 위해
가속페달을 더 깊게 밟아서
속도를 고속영역으로 올렸습니다.
아래 영상은 GV70 2.2디젤 가속영상입니다.
스포츠모드였으며 안전장비는 켜 놓고
브레이크와 가속페달을 끝까지 밟은 상태에서
브레이크를 떼고 가속하였습니다.
가속수준은 2.2D을 감안했을 때,
준수한 수준이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후륜베이스의 사륜구동에
부드럽고 느리지 않은 변속과
안정적으로 달려나가는 느낌으로
체감되는 가속은 답답하지 않습니다.
단단한 승차감으로 약간의 불쾌감을
느낄 수 있었던 GV70 승차감이었지만
고속도로에서는 깔끔한 주행질감과
안정적인 승차감을 제공해줍니다.
2.2 디젤모델이었고 GV70스포츠 모델도
아니었기 때문에 고속주행질감에서
큰 기대를 하지 않았었지만,
생각외로 100~160km/h 정도까지는
아쉽지는 않게 가속해주며
조향에서 오는 불안함과
제동에서 오는 불안감, 거동의 불안정성이
따로 없었기 때문에 여유롭게
고속도로에서 빠른속도로
항속주행하기 정말 좋았습니다.
초반 일정 수준으로는
롤을 허용해주긴 하였으나,
그 이후부터는 잘 버텨주는 모습에
차량에 어느정도까지 버틸 수 있을지
운전자에게 전달되어서
빠른 속도로도 안정감있고 편안하게
운전할 수 있었습니다.
정체구간 영역이나 통행량이 있어서
피로감이 빨리 쌓이는 도로상황에서는
HDA 반자율주행을 통해 조향과 가감속까지
차량이컨트롤해주는데에 몸을 맡겨놓고
긴장을 풀고 쉴 수 있는 점도 아주 좋습니다.
덕분에 연비운전을 하지 않고
답답하지 않게 주행하였음에도
총 1,000km의 주행거리 중에서
시내주행 500km, 고속도로주행 500km에
최종연비는 12.9km/L가 나왔습니다.
현대자동차의 고급브랜드이자,
아직은 신생브랜드인 제네시스의 GV70.
약간은 단단했던 느낌의 승차감만
조금 개선된다면 정말 좋은 상품성의
차량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가격적인 측면에서 바라본다면
5000만원대부터 시작하여 트림이 아닌,
원하는 옵션을 선택해서 내 입맛과
예산에 맞는 차량을 만들 수 있으니
충분히 추천드릴 만한 차량입니다.
다만, 브랜드 밸류를 가지고 접근하신다면
아직은 역사가 있는 프리미엄 브랜드 대비
부족함은 있기 때문에 어쩔 수 없지만
이런 균형잡인 상품성 좋은 차량들을
많이 배출해 준다면 브랜드밸류가 잘
갖춰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제네시스GV70 상세옵션트림 리뷰와
가격표를 보시려는 분들께서는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또한 더 많은 현대자동차 및 제네시스 소식을
보시려면 아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본 포스팅은 제네시스로부터
시승차량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시승기 및 탑승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1 현대 넥쏘 시승기 및 연비 (0) | 2021.06.30 |
---|---|
아우디A6 40TDI 시승기 고속 및 시내주행 (0) | 2021.06.23 |
팔방미인SUV 포르쉐 카이엔쿠페 가격 및 후기 (0) | 2020.08.12 |
현대 코나하이브리드 주행 시승기 (0) | 2020.08.09 |
2020 올뉴아반떼 풀체인지 출시사진 구경후기 (0) | 2020.03.2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