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승기 및 탑승기

2021아우디Q8 주행후기 및 가격표 50TDI

by 오카라 2021. 7. 23.

아우디 코오롱아우토 송파대로전시장에서 시승차량을 제공하였습니다.

아우디프로모션 및 시승 등 자세한 정보는 아우디 딜러 코오롱아우토

나현철 팀장님 추천드립니다.^^

 

audi 나현철

05816 서울시 송파구 충민로 2길 8 Mobile Telephone Telefax 010-5670-1028 02-3434-9100 02-3434-9198

kolonauto.kr

 

안녕하세요! 오우택의카라이프 오우택입니다.

 

이번에는 아우디Q8 50TDI 주행후기에 대해 적어보려 하는데요,

 

아우디의 플래그십SUV 차량에 디젤 마일드 하이브리드 차량이고

 

GV80, 투아렉, Q7, X5, 카이엔, GLE 등 다양한 경쟁모델이 있는

 

가격대의 차량인 만큼 꽤 기대가 큰 차량이기도 합니다.

 

 

아우디Q8 50TDI의 시동을 걸었습니다.

 

디젤 차량임에도 V6의 질감은 부드러웠으며

 

엔진 진동과 소음에 대한 차음이 잘 되어있기에

 

NVH 부분에 있어 아쉬움을 느끼실 분은 없으리라 생각됩니다.

 

 

가속페달을 밟았을 때의 질감은 부드러우면서 가볍게

 

노면을 미끄러지듯 출발하는 것이 인상적입니다.

 

 

커다란 덩치에서 오는 주행에 대한 여유로움도 있지만

 

초반 가속 시, 토크에 대한 여유로움도 있기 때문에 시내에서

 

부드럽고 가벼우며 여유로운 주행질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급가속을 많이하고 빠른 시내가속의 리스폰스를 원하시는 분들께는

 

디젤 모델 보다는 가솔린 모델이 더 적합할 것 같습니다.

 

 

커다란 덩치를 가지고 있음에도 시내 제동에서 빠릿한 제동성능을 보여줍니다.

 

전륜 6P브레이크가 적용되어있기에 확실한 느낌의 제동감을 보여주며

 

285mm의 전, 후륜 타이어 폭 사이즈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언제든지 간에 큰 ABS의 개입 없이 확실한 제동이 가능합니다.

 

 

제동페달의 답력은 아우디폭스바겐 그룹답게 부드러운 편은 아니지만

 

답력이 일관적이라 확실한 시내 제동이 가능합니다.

 

또한 아우디Q8 차량에도 정차시 시동을 꺼주어 연료소모를 줄여주는

 

ISG기능이 탑재되어있는데요, 거기에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되어

 

21km/h의 속력에서부터 미리 시동을 꺼트려놓고 다시 켜질 때에도

 

일반 차량 보다 가볍게 시동이 걸린다는 부분이 특징입니다.

 

그리고 12kW까지 배터리를 회생제동을 통해 저장하기도 하며 연료효율을 높여줍니다.

 

 

시내 조향에 있어서는 아우디 브랜드 특징 답게

 

직결감 있으면서도 가벼운 조향이 가능합니다.

 

 

스티어링 휠의 직경이 차량 사이즈 대비 작은 편이기에

 

빠른 회전 조향이 필요한 시내주행에서 스트레스 받지 않고

 

여유롭게 주행할 수 있으며 전, 후륜의 오버행이 짧고

 

조향바퀴의 회전각이 잘 나와주어서 그런지 285mm의

 

두꺼운 폭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회전반경은 꽤 좋았습니다.

 

 

아우디Q8에는 전자제어 에어서스펜션이 적용되어있습니다.

 

그래서 주행모드에 따른 서스펜션 감쇠력 조절 및 높낮이 조절이 되는데요,

 

방지턱이 많고 잔 요철들이 많은 시내 노면의 특성상,

 

승차감 모드 혹은 자동 드라이브 모드 기준으로 말씀드릴게요.

 

 

차량의 사이즈가 일단 크고 높기 때문에 자잘한 요철들은

 

차량의 아랫쪽에서 대부분 걸러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래서 차는 그대로 가고 바퀴만 움직인다는 느낌으로 자잘한 요철과

 

노면 불균형에 대한 충격들을 가볍게 걸러주고 넘기는 편이며

 

방지턱과 같이 본격적으로 서스펜션의 쇽이 움직이는 상황에서는

 

확실하게 충격을 안정화시키며 넘는 느낌입니다.

 

승차감의 불쾌함은 빼 놓고 확실하고 단단하게 넘는다고 하면

 

비슷하게 표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우디Q8 차량을 고속도로에 올려놓기 위해 가속페달을 밟았습니다.

 

콰트로시스템과 큰 바퀴의 사이즈 덕분에 안정적으로 가속되면서

 

사뿐히 일상 고속영역으로 올려놓을 수 있습니다.

 

 

대쉬보드가 낮고 넓으며 평평하기 때문에 고속도로와 같이

 

넓은 도로에서 주행을 하다 보면 큰 차량을 운전하고 있다는 점을

 

어느 순간 자연스레 잊게 됩니다.

 

 

고속도로에서의 실영역 가속감은 크게 아쉽지 않고 고무줄처럼

 

빠른 변속 속도 덕분에 연비와 가속감 두 마리 토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속도를 100km/h 정도의 제한 속도 내에서 항속주행을 하고 있다 보면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되어있기 때문에 중간 중간 시동이 꺼지고

 

재가속 시에는 다시 부드럽게 켜진다고 합니다.

 

 

하지만, 워낙 그 이질감이 느끼기 어렵기도 하고 별 생각 없이 고속주행을 하면

 

해당 기능이 작동했는지 까먹고 주행을 할 정도로 전환이 부드럽습니다.

 

디젤 모델임에도 토크와 마력에 대한 수치가 어느정도 나와주기 때문에 

 

200km/h 이상의 속력을 원하시는 분들이 아니시라면 일상 주행에서 즐기는

 

고속주행도 충분히 만족하시리라 생각됩니다.

 

 

고속에서의 제동성능은 커다란 덩치를 느끼기 어려울 정도로

 

단단하고 확실하게 멈춰주며 크게 지치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기에

 

고속에서도 제동에 대한 불안함이 없고 거동도 크게 흔들리지 않아서

 

고속도로에서도 스포티한 즐거운 주행을 할 수 있고 상황에 따라서

 

빠르고 안정적인 항속주행 역시 즐길 수 있습니다.

 

나중에 알고 들어보니 6P브레이크가 전륜에 적용되었다고 하더라구요.

 

 

시내주행에서는 가볍고 부드러웠던 조향감이

 

고속도로에서 속도가 붙기 시작하며 묵직해지기 시작합니다.

 

BMW와 미니라는 브랜드의 조향감이 더 묵직하긴 하지만,

 

손에 쥐는 맛이 좋은 아우디의 얇은 림의 스티어링 휠과

 

묵직하면서도 날카롭고 직결감 있는 느낌을 제공해주는

 

아우디의 조향감 역시 꽤 인상적이었습니다.

 

 

개인적인 취향으로 BMW그룹의 조향감 보다는

 

아우디폭스바겐의 조향감이 더 좋다고 느꼈습니다.

 

 

스포츠모드에서는 빠릿한 주행성능과 안정적인 거동을 위해

 

차량이 낮고 승차감이 단단해지지만,

 

자동 혹은 승차감 모드에서는 약간의 롤을 허용하면서

 

부드럽고 여유로운 주행질감을 제공해줍니다.

 

 

우리나라에서 익숙한 GV80 에어서스펜션 적용차량과 비교해 보자면,

 

아우디Q8의 고속승차감이 더 안정적이고 낫다고 느껴졌으며

 

GV80의 시트는 아우디Q8 50TDI의 세미 버킷 시트와 대비하여

 

부드러운 쿠션감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아우디Q8의 승차감이

 

더 안정적이고 쫀쫀하게 잡아주는 느낌이기 때문에 낫다고 느꼈습니다.

 

 

이 세그먼트 시장은 경쟁차량이 많은 만큼,

 

높은 상품성과 다양한 가격의 범위를 두고

 

다양한 선택지가 있기 때문에 많은 고민이 되실텐데요,

 

 

Q8이 가지고 있는 가격대가 GLE쿠페 ~ 투아렉V8 ~ 카이엔까지

 

다양한 레인지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출력이 높은 V8 투아렉이냐,

 

벤츠 마크를 가지고 있는 GLE 쿠페냐, 조금 더 가격을 주고 혹은 옵션을 빼고

 

포르쉐 카이엔을 살 수 있느냐, 아니면 더 잘 나가는 투아렉V8이 고민되더라구요.

 

 

하지만 결론은 간단했습니다.

 

 

차를 잘 아는 사람도 결국에는 자기가 원하는 차량을 사기 마련이죠.

 

아우디 특유의 날카로우면서도 균형잡힌 익스테리어를 원하시는 분,

 

아우디의 미래지향적인 실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적당히 고급진 실내,

 

그러면서도 쿠페형SUV 차량임에도 일반 SUV 차량처럼 느낄 수 있는

 

넉넉한 2열 실내공간을 원하시면서 적당한 데일리 주행을 원하시는 분들께

 

적합한 차량이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스포티한 외관에 SUV 실용성을 가미한 팔방미인 SUV 차량.

 

아우디Q8 50TDI에 대한 저의 점수는...

 

10점 만점에 8점입니다!

 

★★★★★★★★☆☆

 

 

 

아우디Q8 차량가격

@출처: 아우디 코리아


추가적으로 아우디Q8 차량에 대한 상세한 실내, 외 리뷰를 보시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주시구요!

 

 

 

 


아우디 프로모션 및 시승 등 차량 관련 다양한 정보를

 

알아보시려면 이번 시승에 도움을 주신 아우디 코오롱아우토 송파대로전시장

 

나현철 팀장님께 연락 드려보시는 것 추천드립니다!

 

 

 

audi 나현철

05816 서울시 송파구 충민로 2길 8 Mobile Telephone Telefax 010-5670-1028 02-3434-9100 02-3434-9198

kolonauto.kr


 

2021아우디Q5 시승기 고속주행 및 시내주행 코오롱모터스 송파대로지점

아우디 Q5 풀체인지 시승기 및 가격 코오롱아우토 송파대로전시장 아우디 코오롱아우토 송파대로전시장 나현철 과장님께서 이번 시승기를 위한 차량지원을 도와주셨습니다. ... blog.naver.com 이어

carlifeowt.tistory.com

 

 

팔방미인SUV 포르쉐 카이엔쿠페 가격 및 후기

안녕하세요~ 오우택의카라이프 오우택입니다! 오늘은 포르쉐의 베스트셀링SUV 카이엔, 거기에 쿠페모델을 타 보고 왔습니다. 카이엔 쿠페모델이 있어? 라고 생각하신 분들도 있으실 텐데요, 기

carlifeowt.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