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승기 및 탑승기

2022 마세라티 르반떼 하이브리드 시내 및 고속주행 시승기

by 오카라 2022. 8. 17.

 

안녕하세요!

 

오우택의카라이프 오우택입니다.

 

오늘은 감성적인 배기음과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주는 만족감이

 

매력적인 브랜드!

 

마세라티 차량을 시승했습니다.

 

 

이제는 출시된 이래로 시간이 지났기에

 

어느정도 익숙하긴 하지만

 

처음 마세라티에서 SUV 차량을 놓았을 때,

 

정말 놀랐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과연 SUV차량임에도 마세라티 본연의

 

스포티함을 구현할 수 있을까?

 

그리고 마세라티 특유의 아이덴티티를

 

지킬 수 있을까 싶었지만,

 

웅장한 차체와 날카로운 그릴부를 보고

 

그런 생각은 사라졌습니다.

 

 

처음 차량에 시동을 걸었을 때,

 

차량의 뒷편에서 은은하게 들려오는

 

자연스럽고 인위적인 느낌이 없는

 

배기음이 주행의 설렘을 줍니다.

 

 

자연흡기와 예전 마세라티처럼의

 

배기음이 아니라 아쉬워 하시는 분들도

 

계시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오히려 과하지 않아 고급스러우면서도

 

스포티한 감성을 은은하게

 

느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이번에 시승했던 차량은 마세라티

 

르반떼GT 차량으로 마세라티의

 

48V 시스템이 적용된 MHEV

 

마일드 하이브리드 차량입니다.

 

 

2.0L 4기통 터보엔진에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접목되어 배기량 대비

 

330마력의 출력을 받쳐주며,

 

차량의 덩치가 크고 2톤이 넘는

 

무거운 무게를 가지고 있음에도

 

가속부분에서 아쉬움은 없습니다.

 

 

이 글을 작성하면서 제원을 살펴봤는데

 

사실, 출력이나 배기음으로 봤을 때

 

시승 당시, 3.0L 엔진인 줄 알 정도로

 

시내에서의 가속부분과 배기 부분에서

 

충분한 만족감을 주었습니다.

 

 

제동성능의 경우에는 덩치가 있었지만,

 

가뿐하게 멈추는 느낌을 받았고

 

제동 페달의 답력은 일정하고 생각 보다

 

부드러운 페달 질감을 보여줍니다.

 

 

승차감은 이 정도 사이즈를 가지고

 

에어서스펜션을 가진 SUV 차량의

 

전형적인 부드러운 승차감 입니다.

 

시내의 자잘한 요철은 부드럽게

 

걸러주는 느낌을 받을 수 있고

 

차체 사이즈가 큰 편이기 때문에

 

방지턱과 같은 차체가 흔들리는

 

요철도 부담 없이 넘을 수 있습니다.

 

 

다만, SUV차량이더라도 마세라티

 

브랜드를 선택하는 이유가

 

아무래도 스포츠 주행이니 만큼,

 

기어노브 좌측 부분에 별도의

 

스포츠 댐핑 감쇠력으로 넘어가는

 

버튼을 별도로 마련했기 때문에

 

스포츠 주행을 원하시는 분께서는

 

그 버튼을 누르시면 쉽게 단단한

 

승차감으로 바꾸실 수 있습니다.

 

 

차량을 고속도로로 올려놓기 위해

 

가속페달을 깊게 밟았습니다.

 

스포츠모드에서 가속페달을 깊게 밟자,

 

엔진회전수가 높아지면서,

 

 

그리고 변속하는 과정에서 들려오는

 

배기음에 풀렸던 동공이 잡히고

 

자연스레 스티어링 휠을 잡고 있는 손에

 

힘이 들어가게 되더라구요.

 

 

아무래도 2.0L 터보엔진이기에

 

눈물이 날 정도의 가속은 아니지만,

 

공도에서 330마력과 48V 시스템은

 

공도에서의 가속감으로 충분했고

 

 

뒤에서 들려오는 마세라티 특유의

 

배기음으로 SUV MHEV 차량이지만

 

충분한 가속 만족감을 줍니다.

 

 

혹시라도 출력에 목마름이 있으신 분은

 

모데나 트림이나 트로페오 트림으로

 

넘어가면 고배기량 트윈터보의 강력한

 

가속감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2022 마세라티 르반떼GT 차량의 휠과

 

브레이크 캘리퍼는 로고를 제외하고는

 

크게 고성능이라는 느낌이 들지 않았지만,

 

역시 마세라티는 마세라티일까요,

 

 

빠른 속력에서도 빠른 응답성을 보여주고

 

일관된 답력을 가지고 있었기에

 

큰 불안함 없이 안정적인 제동을 보여줍니다.

 

특히 제동 페달의 느낌 또한

 

부드럽게 작동하기 때문에 일상 고속주행의

 

제동 불안함은 거의 없었습니다.

 

 

조향감 부분에서는 SUV 차량이기에

 

크게 특색이 느껴지지는 않았지만,

 

속도가 붙어도 묵직한 피드백과

 

직결감이 높은 조향감을 가졌기 때문에

 

불안함 없이 조향이 가능합니다.

 

 

연속된 코너를 빠르게 진입, 진출하며

 

빠릿한 거동성을 준다기 보다는

 

고속 항속주행에 큰 불안함 없이 빠르고

 

안정감 있게 돌파하는 주행에 맞는

 

조향감을 가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큰 차체에서 오는 여유와

 

서스펜션에서 오는 기본기가 있기 때문에

 

고속 승차감은 편안했습니다.

 

자잘한 요철들은 여유롭게 걸러주었고

 

노면의 고저차로 인해서 순간적으로

 

뜨는 순간에는 적절한 범프를 허용하여

 

 

승차감이 무너지는 것을 막았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약간의 롤은 발생하므로

 

속력이 높은 스포츠 주행을 하시려면

 

기어노브 좌측의 스포츠 댐핑으로

 

바꿔서 주행하시면 단단하고 안정적인

 

스포츠주행을 하실 수 있습니다.

 

 

2022 마세라티 르반떼GT 차량은

 

마세라티 차량 중에서 SUV 차량이고

 

배기량을 낮춘 마일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우렁찬 배기음과 눈물이 찔끔 나는

 

가속감을 원하시는 분들께는 트로페오

 

트림을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일반인의 입장에서

 

그리고 공도주행을 하시는 분들께는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충분히

 

여유로운 가속감을 보여주었으며,

 

 

데일리 주행에 맞는 편안함과

 

적절한 연비로 부담 없이 탈 수 있는

 

모델을 찾고 계신다면,

 

2022 마세라티 르반떼GT MHEV

 

모델을 추천드립니다. 

 

FMK 마세라티 강남
시승차량 제공

이번 시승은 FMK 마세라티 강남에서

 

지원해주었습니다.

 

 

르반떼 뿐 아니라 기블리, 콰트로포르테,

 

MC20 등 다양한 차량들도 다루기에

 

차량 관련 문의는 다양한 차종과

 

행사를 개최하고 있는 FMK 마세라티

 

강남전시장을 추천드립니다.


 

오우택의 카라이프 : 네이버 블로그

협찬 : owt1104@naver.com carlifeowt.tistory.com (티스토리블로그) instagram.com/best_owt (오카라 인스타그램) post.naver.com/owt1104 (오카라 포스트) 카카오톡 dhdnxor1104 일상에서 즐기는 카라이프.

blog.naver.com

 

럭셔리와 스포츠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차량, BMW M850i 그란쿠페 시내 및 고속주행 시승기

도이치모터스 BMW 대치전시장 시승차량 제공 안녕하세요! 오우택의카라이프 오우택입니다. 오늘은 BMW의 플래그십 라인업을 담당하고 있는 8시리즈를 타 보았는데요, 그 중에서도 럭셔리함과 스

carlifeowt.tistory.com

 

 

랜드로버 디스커버리5 시내 및 고속주행 시승기

안녕하세요! 오우택의카라이프 오우택입니다. 요즘 차박캠핑을 비롯하여 아웃도어 활동이 많아지면서 랜드로버 디스커버리5 차량 또한 함께 관심을 갖게 되었는데요, 오늘은 온로드와 오프로

carlifeowt.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