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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승기 및 탑승기

CN모터스 카니발 하이리무진 KA4 가솔린 시내 및 고속주행 시승기

by 오카라 2024. 3. 19.

 

안녕하세요!

오우택의카라이프 오우택입니다.

 

오늘은 평소에 타기 어려운 차량,

어쩌면 나 만이 탈 수 있는 차량인

 

CN모터스 카니발 하이리무진을

시승해 본 후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나 만이 탈 수 있다고 말씀드린 이유는

바로 CN모터스의 카니발 차량은

 

다양한 인테리어 및 익스테리어 옵션

구성으로 1:1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기

때문인데요,

 

마치, 프리미엄 브랜드에서 세상에

나 밖에 없는 차량을 만들 수 있는

것과도 비슷한 개념이라 볼 수 있습니다.

 

 

이번에 시승했던 카니발 하이리무진

차량은 KA4 현재 페이스리프트 이전

 

모델에 3.5L 가솔린 자연흡기 엔진에

8단 자동변속기 조합으로

 

최고출력 294마력에 최대토크 36.2

kg.m의 토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일상에서 운전하기에 수치적으로는

크게 부족함 없는 출력을 가지고 있지만,

 

아무래도 전고를 높인 하이리무진

차량이라 주행 중 공기저항을 많이

 

받지는 않을까 하는 걱정과 무게가

많이 무거워서 주행질감이 괜찮게 나올까

하는 걱정을 가지고 주행을 시작했습니다.

가속감

 

차량의 주행을 시작하기 위해 먼저

시동 버튼을 눌러 시동을 걸었습니다.

 

거는 순간 육중한 덩치와는 다르게

부드럽고 정숙하게 들어오는 엔진음과

 

거의 잘 느껴지지 않는 엔진 시동을

느껴보니, 이래서 가솔린을 선택하는

구나 싶은 생각이 들더라고요.

 

 

 

기어노브를 드라이브에 두고 주행을

위해 가속페달을 지긋이 밟았습니다.

 

6기통 가솔린 자연흡기 엔진의 질감은

저배기량 4기통 터보엔진에 적응된

 

저로서는 부드럽고 고결한 가속감으로

느껴졌었는데요, 차량의 덩치가

 

큼직하기 때문에 차량이 울렁이는 점

없이 부드럽게 가속되는 것을 느낄 수

있었고

 

 

가솔린 자연흡기 엔진의 특성상,

저RPM에서 토크로 밀어주는 듯한

 

가속질감의 느낌은 아니었지만,

일상적인 시내주행에서의 가속질감은

 

RPM을 높이지 않고도 충분히 주변

차량의 흐름에 맞춰 주행하기에

충분했습니다.

 

 

 

이번에는 고속도로 주행에서의 가속감을

느껴보기 위해 가속페달을 깊게 밟으며

고속도로에 진입해보았습니다.

 

카니발 3.5L 가솔린 엔진과 조합되는

8단 자동변속기는 엔진과 궁합이 잘

맞는다고 보기는 어렵지만

 

급가속이 필요한 상황에서는 빠르게

기어를 낮춰주기 때문에 가속하는 과정에

있어서 크게 답답함은 없었습니다.

제동질감

 

사실, 카니발 하이리무진을 운행할 때,

걱정했던 점은 가속질감 보다는

제동질감이었는데요,

 

아무래도 외관에서 느껴지는 크기의

압박감이 있어서 그런지 더욱

그렇게 생각되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시내에서 주행할 때는

일반 카니발의 제동질감과 비교하여

차이를 느끼기가 어려웠고요,

 

제동 페달의 답력 역시 초중반 쪽에

모여 있는 듯한 느낌에 스펀지처럼

푹신한 질감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오히려 일반 승용차와 같은 제동

질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다만, 고속도로 주행에서는 느낌이

시내주행과는 소폭 달랐었는데요,

 

모든 차량들이 그러하겠지만은,

부드럽게 제동을 하는 상황에서는

 

고속주행에서도 크게 제동에 대한

부담을 느끼기 어려웠습니다.

 

 

 

다만, 속력이 많이 붙은 상황에서

갑작스러운 제동을 한다거나,

 

고속도로 내리박에 탄력이 붙은

상황에서 연속된 제동을 하는

 

상황에서는 조금씩 밀리는 듯한

모습을 보였으나, 이런 경우가

 

불편하신 분들을 위해 CN모터스

에서는 캘리퍼와 디스크 사이즈를

 

키워서 보다 안정적인 제동성능을

만들어주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조향질감

 

다음으로는 차량의 조향질감을

살펴보았습니다.

 

카니발 KA4로 넘어오면서 기존

유압식 스티어링 휠에서 전동식

 

스티어링 휠로 바뀐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속력이

 

빠르지 않은 시내주행에서의 조향

질감이나, 정차 중 조향이 잦은

 

주차를 하는 상황에서 스티어링 휠

조향감이 무겁지 않고 가벼운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조향질감의 차이를 크게 느끼기

어려운 시내주행에서는 가볍게

 

조향할 수 있었기에 덩치가 큰

미니밴 차량을 운전한다는 느낌이

들지 않았으며

 

고속주행에서는 속력에 비례하여

스티어링 휠 조향감이 묵직해지기

 

 

 

때문에 기존 유압식 스티어링 휠이

보여주었던 조향질감에 비해 더

 

안정적으로, 보다 편안하게 조향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다만, 고속주행을 하면서 스티어링

휠 조향질감이 아주 깔끔하거나

영민하다고 느껴지지는 않았으나,

 

 

차량의 성격상 빠른 속력에서

연속된 조향을 할 일이 없기도 하고

 

고속도로 항속주행에서는 차량의

전고와 휠베이스가 길어서 그런지

 

항속주행 중, 직진을 위한 스티어링

휠 보정이 크게 필요하지 않았습니다.

 

 

승차감

 

마지막으로 승차감 입니다.

 

카니발 하이리무진의 승차감은

물침대와 같다고 볼 수 있는데요,

 

차량이 크게 흔들리는 방지턱과

같은 경우에는 쇽의 허용범위와

 

감쇠력이 그리 강하지 않았기에

충분히 움직임을 허용하는 듯한

 

 

 

모습을 느낄 수 있었고 자잘한

진동과 잔요철들에 의한 충격은

 

서스펜션이 제대로 걸러주는 듯한

모습을 보여주지 않았으나,

 

차량의 차체 사이즈가 크고 현재

CN모터스 카니발 하이리무진

 

차박패키지 역시 시트의 쿠션과

퀼팅작업 등이 적용되어서 그런지

 

 

앞서 말씀드린 잔충격들은 차체와

시트에 의해 얼추 걸러지는 모습을

보여서 크게 불편하지는 않았습니다.

 

CN모터스에서는 서스펜션 역시

1:1 인디비주얼 오더를 통해 보다

 

안정적인 주행질감을 만들어 줄 수

있도록 옵션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카니발의 승차감 개선을 위해 많이

사용하고 있는 네오테크 어반 서스펜션과

 

보다 스포티한 주행에 적합한 서스펜션

세팅을 위한 HSD프리미엄 서스펜션 및

 

HSD 6P 브레이크와 380mm의 디스크

확장 옵션 또한 선택이 가능합니다.

총평

 

이번 CN모터스 카니발 하이리무진

KA4 차박패키지의 주행질감은

 

확실한 모습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한번에 정리해서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차량의 성격에 맞게 도로흐름에 맞춰

부드럽게 주행한다면 문제될 것이 없다.

 

 

 

하지만, 그 보다 빠른 주행을 하고자

하신다면, 제동과 서스펜션 부분에서

 

불안함을 느끼실 수 있고 이 부분까지

성능을 높이고자 하신다면,

 

승차감과 제동 퍼포먼스를 높여주는

CN모터스 옵션을 추가하시면 된다.

 

라고 정리할 수 있을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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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박패키지 차량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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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CN모터스 카니발 차박패키지

하이리무진 차량의 시승은 CN모터스

및 CN렌트카로부터 제공받았습니다.

 

CN모터스 카니발 하이리무진은 1:1

인디비주얼 오더로 디테일한 부분까지

 

모두 구성을 하실 수  있고 보다 자세한

부분은 상단 홈페이지를 통해 견적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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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CN모터스 차량들을 장기렌트

혹은 단기렌트를 하고자 하신다면

상단 CN렌트카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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